[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생활건강은 28일 아름다운재단,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여성장애인 날개달기'(이하 날개달기 사업)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0년 시작된 날개달기 사업은 여성장애인의 취업, 육아 맞춤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지원 대상은 수도권 거주 여성 장애인이며 1인당 500만 원 내외의 보조기기를 지급, 지난해까지 총 82명이 지원받았다.

LG생활건강이 개최한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결과공유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개최한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결과공유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결과 공유회에서는 사업 지원을 받은 여성장애인이 사회생활을 시작하거나 이직한 사례가 소개됐고 보조기기의 사용 편의성 개선, 지원분야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

LG생활건강 박헌영 ESG총괄 전무는 "여성의 사회진출을 확대하고 다양한 인재를 확보해 나가는 것은 우리의 주요한 ESG전략이다. 많은 여성장애인들에게 실용적이고 필수적인 보조기기 지원을 확대해 그들의 역량이 우리 사회에서 꼭 필요한 곳에 집중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