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수석 “취약계층 난방비 부담 덜어지길 바라는 마음에 신속하게 내려진 재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확대를 위해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1000억원 규모의 예비비 지출 안건을 재가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된 예비비 지출 안건을 즉시 재가했다"고 밝혔다.

또 김 수석은 “유례없는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국민들의 부담이 조금이라도 덜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신속하게 내려진 재가”라고 설명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열린 국무회의에서 1000억 원의 예비비 지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 방안에는 취약계층 117만6000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을 15만2000원에서 30만4000원으로 2배 인상하는 등의 안이 포함됐다. 이날 재가로 기존 예산 800억 원을 더해 총 1800억 원이 난방비 지원에 긴급 투입된다.

김 수석은 “국무회의는 당초 내일로 예정됐지만 하루 앞당겨 실시됐다”면서 “오전 8시 반에 총리주재 국무회의에서 2023년도 일반회계 일반 예비비 지출 안건이 심의 의결됐고, 긴급 상정된 1000억 원의 예비비 지출 안건을 오늘 오후 1시 반쯤에 재가 했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가 이같이 잰걸음에 나선 데는 난방비 급등으로 인한 민심 악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 최근 상승세를 보이던 윤 대통령 국정 지지도가 소폭 하락세를 이어간 데도 난방비 폭등이 영향을 미쳤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