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노화 전문인력 84명 자문, 고가 분석장비 189점 공유 플랫폼 구축
항노화 기업(식품, 화장품, 의료 등) 141개 업체 생산제품 소개
각종 정부 지원사업 일괄 게재로 개별 기업 검색 번거로움 해소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경남도는 항노화 기업 간 상호 소통하고 장비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항노화플랫폼을 구축해 획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경남도가 구축하는 항노화플랫폼에는 ▲전문인력 자문 ▲고가 장비 공유 ▲항노화 기업·제품 소개 ▲인력 채용 공고 ▲정부 지원사업 안내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상남도 항노화플랫폼 화면 ⓒ경남도
경상남도 항노화플랫폼 화면 ⓒ경남도

먼저 ‘인력’, ‘장비’ 코너에는 도내 항노화 전문 인력 84명, 고가장비 189점을 공유해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항노화 기술 등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고, 영세한 기업에게 고가장비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항노화 기업’ 코너에는 항노화 기업 총 141개소를 소개했으며 기업에 대한 소개와 제품에 대한 소개를 동시에 함으로써 기업홍보와 생산제품 판로 개척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채용정보’ 코너에는 기업들의 채용공고를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 등으로 인력을 구하기가 어려운 지역 기업에게 구직자와의 추가적인 소통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지원사업’ 코너에는 정부의 각종 시책도 일괄적으로 소개함으로써 기업체에서 일일이 정보를 찾는 번거로운 일도 덜어주도록 했다.

항노화플랫폼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경상남도 항노화플랫폼’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고, 기업홍보나 채용정보 게시 관련 문의는 경남 테크노파크 또는 경남도 지역정책과로 연락하면 된다.

윤동준 도 지역정책과장은 “항노화 플랫폼 구축으로 도내 항노화 기업에게 전문인력뿐만 아니라 고가장비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소비자와도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항노화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