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학교 및 유치원 급식 기본방향 설명회 참석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3일 오후 ‘2023학년도 학교 및 유치원 급식 기본 방향’ 설명회에 참석해 유치원 영양교사·영양사, 급식업무 담당자 등 급식 업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3일 오후 ‘2023학년도 학교 및 유치원 급식 기본 방향’ 설명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자료=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3일 오후 ‘2023학년도 학교 및 유치원 급식 기본 방향’ 설명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자료=부산교육청)

이날 행사에서는 2023학년도 학생건강증진 추진 방향 관련 개정된 내용과 함께, 현장 의견을 수렴 반영한 유치원 급식 기본방향을 안내함으로써 유치원별 급식 운영 계획 수립과 내실 있는 급식 운영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진행됐다.

부산교육청은 ▲유치원 친환경 급식비 교육청 예산으로 100% 확대 지원 ▲지원청별 순회 영양교사 배치 통해 소규모 사립유치원의 영양 위생 관리 적극 지원 ▲사립유치원 노후 급식기구 구입비(1원 200만 원) 지원 ▲유치원 급식비 10% 인상과 함께 조리사 인건비도 지원을 통해 질 높은 유치원 급식 운영을 돕겠다고 밝혔다.

하윤수 교육감은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유치원 급식을 위해 여러분들의 힘과 지혜를 더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그동안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랑과 정성으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 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