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정 위한 사무처 직원들의 적극 지원 당부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은 6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2월 월례조회’를 개최하고, 전임 사무처장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 2월 월례조회 개최 (사진=경기도의회)

이어 2023년도 의정활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 및 정책적 지원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의회사무처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특히 의회 사상 최초로 개방형 사무처장 임명하며 독립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해나가고 있는 만큼, 의회의 자율성과 전문성 강화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성공의정'을 위한 핵심 사항으로는 '정책지원관 채용절차 신속 추진', '효율적 조직개편안 마련', '일하는 조직 구성' 등 세 가지가 제시됐다.

그는 “채용 전(全) 과정을 공정·투명하고 신속하게 진행하되, 업무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효율적 인력배치와 운영방안 마련에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염 의장은 ‘일하는 조직 구성’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선례를 답습하고 집행부 경험만을 중시한다면 시시각각 변하는 의정활동 수요에 재빠르게 대처할 수 없다”라며 “적극적 업무처리와 창의적 사고로 경기도의회가 하는 모든 업무가 전국 지방의회의 모범이 된다는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종석 신임 의회사무처장은 소통과 협치가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인권 존중’ 분위기 속에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