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7일 “올해 초등학교 7곳, 중학교 3곳에서 IB(국제 바칼로레아) 연구학교를 운영, 하반기 후보학교 선정을 목표로 내실 있게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IB의 공교육 도입의의와 과제’ 세미나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자료=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IB의 공교육 도입의의와 과제’ 세미나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자료=부산교육청)

하 교육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IB의 공교육 도입의의와 과제’ 세미나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IB교육이 우리나라 공교육에 필요한 이유와 그 의의를 살펴보고, 향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의 분수령이 될 IBDP 과정의 대학입시 반영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하태경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강은희 대구광역시 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IB 교육은 창의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 초·중·고교 과정의 연속적인 교육모델을 제공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소양을 갖춘 미래 인재로 자라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부산교육청은 추후 교육 내용 및 성과를 분석해 최적화된 우수교육 프로그램을 점차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