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포항상공회의소는 기업·대학·정부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 및 공인자격시험을 치를 수 있는 상설시험장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포항상의 상설시험장에서 수험생들이 자격시험을 보고 있다.(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의 상설시험장에서 수험생들이 자격시험을 보고 있다.(사진=포항상공회의소)

상공회의소는 최고의 공신력과 전문성으로 국가기술자격, 국가자격, 국가공인 민간자격 등 총 35개 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상공회의소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현재 상공회의소가 시행하는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전산회계운용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주요 공공기관 채용전형 가산점 적용, 대학 특별전형, 학점인정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포항상의는 지난 2021년 6월 상설시험장 개소 이후 현재까지 총 1만5천여명 이상이 시험에 응시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기존 지역 내 상설시험장 부재로 인근 지역에서 응시해야 했던 수험자들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했다. 

포항상의 상설시험장은 인터넷 기반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는 IBT시스템, 최신 사양의 PC 및 듀얼모니터 구비 등 최적의 수험환경과 검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중‧주말 상관없이 수험자가 희망하는 날짜에 맞춰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한편, 자격시험 일정 확인 및 접수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전용앱 '코참패스'를 통해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