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경찰서는 23일 경산시청 관제센터를 방문, 새벽시간대 집중관제로 만취 음주운전자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모니터 요원 A씨에게 중요 범인 검거 유공으로 표창장을 수여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경산경찰서 전경.(사진=경산경찰서)
경산경찰서 전경.(사진=경산경찰서)

경산경찰서에 따르면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와 긴밀히 협업해 지난 11일 오전 2시 30분경 백천동 소재 도로상에서 비틀거리며 만취한 상태로 승용 차량에 탑승해 음주운전을 하는 남성을 CCTV 영상으로 포착하고 이동 경로를 면밀히 분석 후 추적.검거했다.

특히 관제센터 요원 A씨는 새벽 취약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범죄취약지를 집중 관제하던 중 만취한 남성이 그대로 차량에 탑승해 운전하는 모습을 CCTV 영상으로 포착, 즉시 경산경찰서 112상황실에 신고해 음주 운전자를 실시간 현장 검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종섭 경산경찰서장은 "자치경찰 시행 이후 범죄예방 및 범인검거를 위해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방범용 CCTV 관제센터 역할이 중요해졌는데, 경산경찰과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가 긴밀히 협업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경산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