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김의겸·김용민·김남국·고민정 등 지목, 김남국 "안철수가 가장 먼저 죽을 것"

[서울=뉴스프리존] 고승은 기자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안철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게 '개혁' 성향으로 불리는 의원들을 겨냥해 '저질 공격수'라 호칭하며 조기에 자객공천을 하겠다고 공언했다. 이에 그 중 한명으로 지목된 김남국 의원은 "전당대회 ‘마이너스 전략’이고, ‘정치 초딩’만이 생각할 수 있는 유치한 캠페인"이라고 직격했다.

김남국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공모를 통해서 조기 공천하겠다고 한다면 이미 대략 나온 해당 지역구 당협위원장들이 가만히 있을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철수 의원은 앞서 자객공천 대상들을 '이재명의 호위무사'라고 호칭하며, 당원들에게 '상위 20명 퇴출 리스트를 정해달라'고 했다.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안철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내 '개혁' 성향으로 불리는 의원들을 겨냥해 '저질 공격수'라 호칭하며 조기에 자객공천을 하겠다고 공언했다. 이에 그 중 한명으로 지목된 김남국 의원은 "전당대회 ‘마이너스 전략’이고, ‘정치 초딩’만이 생각할 수 있는 유치한 캠페인"이라고 직격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안철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게 '개혁' 성향으로 불리는 의원들을 겨냥해 '저질 공격수'라 호칭하며 조기에 자객공천을 하겠다고 공언했다. 이에 그 중 한명으로 지목된 김남국 의원은 "전당대회 ‘마이너스 전략’이고, ‘정치 초딩’만이 생각할 수 있는 유치한 캠페인"이라고 직격했다. (사진=연합뉴스)

김남국 의원은 "아마 ‘내가 가장 먼저 날아가는 것이냐’고 자객공천 공모하기도 전에 해당 당협위원장들의 반발에 안철수 후보가 가장 먼저 죽을 것 같다”것이라고 단언하기도 했다. 그는 또 "많은 조직표를 가진 당협위원장들이 당장 안철수 후보에게 표를 주지 않을 것"이라며 "완전히 마이너스 득표 전략"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남국 의원은 안철수 의원을 향해 "극우 유투버나 좋아할 만한 애들 장난 같은 황당 캠페인을 ‘혁신 공천’으로 간판을 내걸었다"라며 "지역구의 특성과 인물, 전체적인 판세, 동네 조직 등등 무수한 요인들을 종합해서 전략 지역도 고르고, 인물도 고르고 해야 한다. 그런데, 아직 판세도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떤 지역인지 분석도 없이 그냥 당원 여론으로 조기 혁신 공천 지역구를 정하겠다는 발상 자체가 넌센스"라고 직격했다.

김남국 의원은 "아무튼 안철수 전 대표가 조기 공천을 통해서 당의 지원 역량을 집중시키겠다고 하니까 국민의힘에 맞서는 ‘강력한 후보’라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증해주신 것과 마찬가지"라며 "민주당 저격수로 예를 든 것은 거꾸로 우리 당원들에게는 제대로 일하는 국회의원임을 반증한 것과 같다. 안철수 전 대표가 인정한 강력한 민주당 저격수들에게 우리 당원 여러분들의 소중한 후원 부탁드린다"라고 환영했다.

역시 자객공천 대상으로 지목된 김용민 의원도 안철수 의원을 향해 "정치인 중 가장 웃긴 분이다. 새정치를 들고 나왔고, 정치개혁을 하겠다고 주장했으면 자당 의원들 퇴출명단부터 받아보라"고 직격했다.

김용민 의원은 "안철수 의원이 지금까지 정치생명을 이어가는 것은 정치를 통해 뭘 하겠다고 하지도 않고, 실천도 하지 않으며 무위도식해 왔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평소에 존재감 없다가 선거만 되면 등장해 지지율 거래를 하면서 정치생명을 이어 온 것"이라고 짚었다.

김용민 의원은 "이런 정치를 바꿔야 한다. 안타깝게도 안철수 의원은 새정치를 위해 가장 먼저 사라져야할 구태정치가 되었다"라며 "퇴출의원 선정에서 1위를 차지하실 것 같다. 미리 축하드린다"라고 비꼬았다.

실제 안철수 의원의 경우 지난 10년간 창당→합당→탈당을 이미 두 차례 반복한 데 이어 또 창당→합당을 해왔다. 또 대선이나 서울시장 선거 등 주요선거에 출마하며 '단일화'를 통해 자신의 몸값을 높여왔다. 지난해 대선이나 2년전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등이 대표적 사례다. (사진=연합뉴스)
실제 안철수 의원의 경우 지난 10년간 창당→합당→탈당을 이미 두 차례 반복한 데 이어 또 창당→합당을 해왔다. 또 대선이나 서울시장 선거 등 주요선거에 출마하며 '단일화'를 통해 자신의 몸값을 높여왔다. 지난해 대선이나 2년전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등이 대표적 사례다. (사진=연합뉴스)

실제 안철수 의원의 경우 지난 10년간 창당→합당→탈당을 이미 두 차례 반복한 데 이어 또 창당→합당을 해왔다. 또 대선이나 서울시장 선거 등 주요선거에 출마하며 '단일화'를 통해 자신의 몸값을 높여왔다. 지난해 대선이나 2년전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등이 대표적 사례다.

앞서 안철수 의원은 지난 23일 강원 홍천군 홍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강원지역 합동연설회에서 “비례대표 순위와 마찬가지로 자객 공천 지역구도 당원들께 물어서 정하겠다”고 공언했다.

안철수 의원은 자신의 SNS에 정청래·고민정 최고위원과 김의겸·김용민·김남국 의원들을 예시로 들며 “상위 20명 퇴출 리스트를 정해 이들 지역구에 조기 공천을 단행하고 당의 지원 역량을 집중시키겠다”라고 한 바 있다. 최근 여론조사 상에서 하락세가 뚜렷하기에, 더 강한 발언을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