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국회 사무총장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여러분이 빛날 수 있게"

[뉴스프리존]도형래 기자= 지난 24일 국회와 글로벌인플루언서네트워크(아래 gincon)가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gia) 2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시상식을 국회의사당 접견실에서 개최했다. 유튜브 채널 조충현, 라온(Raon), 지식인미니나, 내얘기 등이 2월 이달의 인플루언서로 뽑혔다. 

434만 유튜브 채널 라온을 운영하는 이라온 씨는 “1년 전쯤부터 일본서 데뷔해서 활동 이어가고 있다”며 “드디어 3월 한국 데뷔를 앞두고 있다. 싱글곡이 나오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라온 씨는 일본을 중심으로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직 크리에이터이자 가수다. 

지식인미나니 채널을 운영하는 이민한 씨는 “최근에 표절사건에서 제 영상도 두 개쯤 표절당했다”며 “제가 그만큼 가치 있는 영상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굴하지 않고 더 가치있는 영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민환 씨는 2020 우수과학도서 ‘요즘 과학 이야기’ 의 저자이며 한국예술원 특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gia) 2월 이달의 인플루언서에 뽑힌 수상자들. 이라온, 이민환, 조충현, 임수현, 정찬민 씨 (왼쪽부터)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gia) 2월 이달의 인플루언서에 뽑힌 수상자들. 이라온, 이민환, 조충현, 임수현, 정찬민 씨 (왼쪽부터)

조충현 씨는 “선배들 앞에서 상을 받으니 더 뜻깊다”며 “더 열심히 해서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충현 씨는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성대모사하며 게임 콘텐츠를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채널 '내얘기'의 정찬민 씨는 “앞으로 유튜브 계속하면서 대한민국 출산율에 기여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내얘기’는 개그맨 정찬민 씨가 아내 임수현 씨와 함께 부부의 일상 에피소드를 전하는 채널이다.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은 시상식 자리에서 “국회가 즐거운 뉴스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며 “여러분들을 통해 국회가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여러분이 빛날 수 있게 돕겠다”며 “앞으로 오스카상보다 더 멋진, 세상을 바꾸는 시상식이 될 수 있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행사를 거듭해가면서 가족이 더 늘어나고 있다. 점점 영향력이 커지는 느낌”이라며 “오는 3월 말이나 4월에는 볕 좋은 야외에서 크게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위원장은 “라이브로 많은 분들이 함께 볼 수 있고 팬들도 참여할 수 있게, 하나가 되는 행사로 만들어 달라”며 “앞으로 국회 사무처, 도서관과 함께 돕겠다”고 밝혔다.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2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수상자·시상자들 (사진=gincon)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2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수상자·시상자들 (사진=gincon)

박재호 2030부산엑스포유치특별위원장은 “부산엑스포를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게 인플루언서”라며 “다양한 분야 다양한 경험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쳐달라”고 당부했다. 또 박재호 위원장은 “부산엑스포 홍보에 다들 나서주리라 믿는다”며 “부산엑스포를 위해 곧 부산에서 함께 뭉쳐보자”고 제안했다. 

이용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여당 간사는 “튀르키예 지진에 인플루언서들이 인간의 힘으로 막을 수 없지만 인간의 힘으로 세울 수는 있다는 메시지로 많은 성금을 모아 전했다”며 “인플루언서들이 사회를 위한 긍정적인 일을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명우 국회 도서관장은 “도서관이 최근 동영상을 어떻게 잘 모으고 유통해서 국민들에게 더 잘 전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해왔다”면서 “여기서 수상자 영상을 보고 좋은 통찰력을 배웠다”고 밝혔다. 

gincon과 국회는 지난해부터 매달 이달의 인플루어서를 뽑고 있다. 글로벌인플루언서들이 스스로 이달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인플루언서를 뽑는 방식이다. 

‘2023 gia, 2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시상식’은 gincon이 주최하고 국회 도서관이 주관했다. 국회 사무처가 후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