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지역여성단체, 시민단체 기자회견 모습 ⓒ정병기 기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진주여성회등 진주시민단체 30여명 회원들이 5일 진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진주시 장애인복지관 관장 성추행 사건을 진주시는 철저한 진상조사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지난 2월28일 본지가 보도한 진주장애인복지관 관장 성추행 사건에 대해 감독관청인 진주시에 철저한 진상조사 및 가해자 처벌을 요구했다.

이들은 이어 “공공행사 자리에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술에 취한 상태로 행사에 참석한 다른 시설 교사를 대상으로 성추행을 자행했다”면서“공적인 자리에서 이러한 성추행을 행하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얼마나 많은 피해를 양산할지 경악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장애인복지관을 관할하는 진주시는 성폭력사건을 알고도 미온적으로 대처했다”밝히고“성폭력사건을 인지했다면 진상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당연한 순서인데 진주시는 성폭력 가해자인 장애인복지관 관장에게만 사실 확인을 묻고 사과했으니 끝난 일이라며 일축했다”고 꼬집었다.

그리고 이들은“2013년 성폭력에 대한 친고죄가 폐지되었다. 성폭력은 개인의 고소여부에 달린 범조가 아니다”며“최고 권력자인 관장을 제대로 조사, 징계, 처벌하지 않는다는 것은 성폭력이 발생해도 상관없다는 입장과 같다. ‘친근감의 표현’이었다는 전형적인 가해자의 변명을 대변하는 진주시의 성차별적 관점에 개탄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끝으로“진주시는 진주시장애인복지관 관장 성추행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철저히 하고 가해자를 처벌하라” “진주시는 관할 장애인 복지관 및 관할기관 직원 대상으로 성폭력피해실태 조사를 실시하라” “진주시는 장애인복지관을 포함하여 진주시청과 모든 관할기관의 조직문화를 검토하고 성차별적이고 성폭력적인 조직문화 개선방안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