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어린이집 개원식.(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진 기자]제천시는 지난 5일 제천시청 직장어린이집 다목적실에서 ‘제천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원식에는 이근규 제천시장, 김정문 제천시의회의장, 제천시어린이집 연합회장을 비롯해 어린이집 학부모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직원 보육 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제고에 앞장서고자 지난해 6월부터 제천시청 본청 앞 부지에 직장 내 어린이집 신축 공사를 추진했다.

지상 1층 연면적 449.65㎡ 규모로 들어선 어린이집은 보육실, 원장실, 교사실, 식당, 옥외놀이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환경 및 난연소재를 사용해 원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건축됐다.

어린이집은 보육교사 5명과 조리원 1명이 상주하며 제천시청 직원 등의 만 1세에서 만 5세까지의 자녀를 대상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이날 첫 문을 연 제천시청 직장어린이집은 시청 내 직원 자녀 20명이 이용할 예정이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이번 직장어린이집 개원으로 직원들의 보육 부담을 줄이고 양질의 대민 행정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점차 확대시켜 아이 키우기 좋은 제천 만들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