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말까지 옹벽, 석축, 건설현장, 사면, 노후주택 등 시설물 안전점검에 나서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양양군이 봄철 해빙기를 맞아 관내 재난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나섰다.

양양군은 4일 해빙기 사고 대비ㆍ대응 및 복구를 위해 분야별 민간전문가 및 유관기관 등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이달 말까지 관내 재난취약시설을 위주로 안전점검을 실시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며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해 나가기로 했다.

옹벽, 석축 등 재난취약시설을 점검대상지 전경
옹벽, 석축 등 재난취약시설을 점검대상지 전경

이번 점검대상은 ▲건설현장 ▲옹벽 및 석축 ▲산사태취약지역 ▲절토사면 ▲급경사지 ▲문화재 등 붕괴‧전도가 우려되는 지역으로, 관내 문화재 3개소, 급경사지 11개소, 산사태취약지역 140개소, 건설현장 6개소 등이다.

양양군은 재난취약시설들을 점검하여 응급조치가 필요한 곳은 즉시 보수․보강토록 하고, 필요시에는 사용금지, 위험구역 설정, 통제선 설치 등을 통해 출입을 제한할 방침이다.
또한 옹벽 균열, 절개지 토사 유출, 낙석 등 생활공간 주변 해빙기 위험요소 발견 시, 스마트폰 앱 안전신문고 또는 양양군 및 시설물 관계기관에 신고하도록 하여 사전에 위험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양양군은 해빙기 각종 시설물에 대한 선제적인 예찰과 점검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고․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양양군을 만들어가겠다는 입장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