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별 최대 30만원까지 무상수리 지원

[강원 =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속초시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3월부터 9월까지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22개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마을별 3회 연 66회를 직접 마을을 찾아가 농기계수리를 지원한다.

또한, 자가 정비방법 및 올바른 농업기계 사용법을 농업인에게 숙지시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으로 고령화된 농촌의 불편해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농업기계 고장이 집중적으로 발생되는 농번기철인 5월과 9월에는 농작업 중 발생되는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농업기계 119 긴급출동 서비스를 운영한다.

지난해 영랑동 장천마을의 농기계 수리지원 모습
지난해 영랑동 장천마을의 농기계 수리지원 모습
지난해 노학동 응골딸기마을 농기계 수리지원 모습
지난해 노학동 응골딸기마을 농기계 수리지원 모습

속초시는 올해 수리비용으로 8천만 원의 예산을 책정하였으며, 소형농업기계는 10만 원, 대형농업기계 5종(트랙터, 콤바인, 승용이앙기, 승용관리기, 베일러)에 대하여 기종별 30만 원까지 무상수리하여 농가경영비 부담을 덜어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해 트랙터 181대, 경운기 157대, 관리기 161대 등 모두 922대의 농업기계를 수리한 결과 농업인에게 많은 호응을 받은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영농철 전 농업기계를 수리하여 농업인들이 적기에 영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이번 순회수리 교육으로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