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음악이란 삶의 에너지, 활력소, 하나로 만들어주는 공감대 역할"

[뉴스프리존=이준화 기자]  23년 만에 서울대를 졸업한 가수 현자는“당시 고3 사춘기였는데 가장 잘 할 수 있는 게 공부라 생각하고 서울대에 합격했다”며 “당시 가정형편이 너무 어려워서 학교 측에서 3분의 1정도 등록금을 도와줘 입학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수 현자는 이어“그 이후 등록금이 없어서 밤무대에서 노래했고 그렇게 세월이 20년이 흘렀다”며 “그러다가 공부에 미련이 있어서 학교에 복학해 23년 만에 졸업을 하게 됐다”도가슴아픈 사연을 공개했다. 

한편 기수 현자씨는 지난 2005년 ‘사랑을 몰랐네’를 낸 이후 ‘백프로’, ‘세번째 드라마’ ‘꽃은 피는데’ 등 많은 앨범을 내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트로트 가수다.

가수 현자씨는 요즘 "행사공연으로 바쁘게 활동하고 있으며 틈틈이 시간을 내서 봉사활동하고 있다" 고 밝혔다.

가수 현자씨는 최근에는 서울남부교도소에서 수용자들을 위한 강의를 하는데 "내안에 희망이 있다. 역경을 딛고 꿋꿋하게 살아온 제 삶의 이야기를 하면서 중간중간에 트롯가요와 팝송도 부르면 호응도 좋고 박수도 많이 받았다" 며 "어디서든 진실된 마음은 통한다. 그분들께 꿈과 희망을 심어드리고 싶다" 고 말했다.

다음은 23년 만에 서울대를 졸업한 가수 현자씨와 일문일답이다

Q. 가수의 꿈을 갖게 된 계기?
A. 가수의 꿈은 어릴적 부터입니다. 노래 부르는걸 좋아했고 잘한다는 소리도 많이 듣구요^^ 노래자랑에서 상도 많이 타고 노래부를때가 가장 신나고 행복했어요. 저의 가장 존경하는 분은 조용필선배님이신데 우연치않게 생일도 똑같죠.

Q. '서울대 출신  가수' 라는 스팩의 꼬리표가 따라다닌다? 
A. 서울대출신 가수라는 스팩은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어요! 장점은 머리좋고 스마트한 믿음이 가는  서울대라는 이미지고 단점은 너무 잘나고 똑똑해서 대중들과의 거리감이 생길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23년만에 서울대를 졸업한것이 최고의 신의한수라고 생각하죠!

Q. 졸업을 늦게 했는데 이유는?
A. 대학1학년을 다니고 2학년 등록금을 마련하지 못했어요! 그러다 20여년 밤무대 라이브 가수 생활을 했는데 어느정도 돈이 모이고 못다한 공부에 대한 한때문에 다시 복학해서 졸업을 했습니다.  

Q. KBS 인간극장 '현자가 간다'에 소개된 그 내용인가? 
A. 인간극장에서 나온내용은 대학3학년때이구요! 좌충우돌 늦깍기 대학생이 수재들 사이에서 공부하는 학교생활을 그렸습니다.

Q. 하루 24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A.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편이고 방송국과 노래교실,  그리고 행사, 강연, 그리고 일본어공부등 좌우명처럼 열심히 사는것 같습니다

Q. 예쁜 피부와 미모가 탐날 정도인데, 관리의 비법은? 
A. 저는 술 담배를 못하구요^^ 하루에 꼬옥 30분정도는 운동하는 편입니다^^ 밥도 잘먹고 물을 많이 먹는 편입니다.

Q. 노래 연습은 어떻게  하는가? 
A. 차에서 소리지르면서 합니다. 그리고 꼬옥 녹음을해서 들어보죠. 그래야지 고칠부분을 알수가 있거든요.

Q. 휴식때는 주로 무엇을 하는가? 
A. 휴식때는 강아지와 놉니다^^ 행운이와 국자입니다 보물 1호예요. 그리고 드라마 영화도 좋아하구요.

Q. 가수 현자에게 음악이란  무엇인가? 
A. 저에게 음악이란 삶의 에너지이고 활력소입니다. 하나로 만들어주는 공감대의 역할요.

Q. 좋아하는 트로트 10곡? 
A. 가수로서 다른 분께 행복감과 즐거움  그리고 위안을 줄수있는 힛트곡을 내는것이 목표입니다^^ 누구나 함께 박수치고 같이 노래할수 있는 곡말입니다. 그리고 봉사하는 삶을 살고싶어요.

Q. 가수로서 앞으로의 꿈과 소망은?
A. 지금 신곡은 봄을 겨냥한곡 "꽃은 피는데" 입니다. 가수는 제목 따라간다고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꽃이 활짝 피겠죠.

- 가수 현자 프로필 -  
* 1996년 남인수가요제 대상수상 
* 1997년 서정가요제 대상수상 
* 2000년 아시아나그룹싱어로 활약 
* 2004년 제1집 "사랑을 몰랐네 " 
*2010년 제2집 " 백프로"  
* 2014년 제3집 " 앞으로"  
* 2015년 제4집 "ㄷ자로 돌아가면 "  
* 2017년 제 5집 " 꽃은 피는데"  
* 2008년 인간극장 5부작 " 현자가 간다 " 출연 
* 2008년 서울대 중강당에서 장학기금마련 콘서트 학교측에 장학금전달 
* 2009년 서울대 63회 졸업 
* 5집 메들리출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인기
* 각종 성인가요 프로그램 출연 (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 1대100, 아침마당, 감성메거진등등...)  
* 2016년 부산 KBS공개홀에서 콘서트 
* 요즘은 강연도 많이 합니다 ( 제목:  내안에 희망있다, 도전하는 삶은 아름답다) 
* 좌우명: 매사에 최선을 다하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