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목 무료나눔·플리마켓 운영 등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묘목의 우수성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산묘목 행복나눔 한마당'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경산종묘유통센터에서 열린다.

'경산묘목 행복나눔 한마당'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경산종묘유통센터에서 열린다.(사진=경산시)
'경산묘목 행복나눔 한마당'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경산종묘유통센터에서 열린다.(사진=경산시)

11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산묘목영농조합법인 주관, 경산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산묘목 나눔 행사, 지역 묘목농가 플리마켓 및 경산묘목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인 오는 18일과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 동안 무료로 묘목을 시민들에게 나눠 준다.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묘목을 구입할 수 있는 묘목 플리마켓 운영, 지역 묘목농가 홍보부스 운영, 묘목산업 발전을 위한 종묘기술개발센터 시책 홍보, 경산묘목 홍보전시관 주말 개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장을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경산 묘목의 우수성을 알리고 충분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과, 복숭아, 포도 등 각종 유실수와 장미, 관상수 등 전국묘목 생산 및 유통량의 약 70%를 차지하는 경산묘목단지는 이번 행사 개최를 앞두고 점차 활기를 띠고 있다.

이희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묘목 나눔 행사를 통해 경산시민 누구나 손쉽게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회를 제공하고 100년 역사 경산묘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