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은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등 정보소외 계층과 장애인수용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격차해소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등을 대상으로 1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사랑의 그린PC 보급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영양군청사 전경.(사진=영양군)

영양군에 따르면 신청자격은 저소득층(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1급~7급) 등 정보소외계층이며 장애인수용시설, 고아원, 양로원 재활원,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소외지역 또는 정보 격차 해소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다만 지난 2021~2022년 중고 PC를 보급 받은 자(기관)는 보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경제적 사유에 따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우선적으로 보급할 방침이다.

신청방법은 신청서류를 구비해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방문하거나 군청 자치행정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오도창 군수는 "사랑의 그린PC 보급으로 정보소외계층의 정보 접근성 보장해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중고 PC 보급에 따른 자원 재활용 실천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