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전=성향 기자] 대흥동‘옛 충청남도 도지사공관 및 관사촌’에 대하여 공간 이미지에 맞는 독창적이고 상징성 있는 명칭을 부여하기 위하여 새 이름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대전광역시가 중구 6일 밝혔다.

관사촌의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담고, 시민들을 위한 힐링 문화공간의 의미를 포함하면서 관광객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쉽고 기억에 남는 이름을 표현하는 것으로,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민은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신청기간은 3월 7일부터 4월 6일까지로 1인 1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대전시는 응모작 중 당선작 5작품을 선정하여 작품 당 시상금 50만 원씩 총 250만원을 지급하며, 결과는 4월중 시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시는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옛 충청남도 도지사공관 및 관사촌을 근대건축유산의 역사적⋅문화적 가치는 보존하면서 도심 속 시민 힐링공간 및 원도심 新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가칭)문화예술촌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관사촌의 새 이름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대전광역시는 옛 충청남도 도지사공관 및 관사촌에 대한 시설보수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공사가 완료되는 하반기에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또한 관사촌은 향후 근대건축전시관, 작은도서관, 시민⋅작가 공방, 지원센터 및 레지던스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