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5년 연속 가입, 보장 금액 확대 -

[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는 시에 주소를 둔 현역 군 복무 청년을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을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 가입 안내 홍보물.(자료=서산시청)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 가입 안내 홍보물.(자료=서산시청)

시에 따르면 해당 보험은 군 복무 중 입은 상해에 대해 보상해주는 보험으로, 대상은 현역 복무 청년(육‧해‧공군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 소방관) 등 1천 2백여 명이다.

보장 내용은 ▲상해‧질병 사망 4천만 원 ▲상해‧질병 후유장해 최대 4천만 원 ▲골절‧화상 진단(회당) 30만 원 ▲상해‧질병 입원(일당) 3만 원이다.

시는 지난해 3천만 원이던 사망‧장해 보장 한도를 4천만 원으로 높이고, 10만 원이던 수술비 보장 한도도 30만 원으로 높여 보다 두텁게 보장하도록 했다.

보험은 별도의 가입 절차와 비용 없이 군 복무 시 자동 가입되고 전역 시 자동 해지된다.

군에서 지급되는 치료비와 개인보험으로 받는 보장 내용과 관계없이 별도 신청할 수 있다.

단, 직업군인과 사회복무요원은 해당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KB손해보험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보험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 청년들이 체감하는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