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동 외 3개 구간 도시가스 배관망 5.4km 구축, 231세대 신규공급 예정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천시는 지난 17일 서라벌도시가스㈜와 영천시 도시가스 보급률 향상을 위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7일 영천시는 서라벌도시가스㈜와 도시가스 보급률 향상을 위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영천시)

20일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서는 동부동 언하아파트 일원 외 4개 지역에 대한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추진과 도시가스 공급에 대한 상호협력, 사업비 공동부담 등 사업 추진에 따른 세부사항을 논의해 협약이 성사됐다.

올해는 동부동 외 3개 구간에 사업비 총 18억200만원을 투입, 도시가스 공급관 5.4km를 설치해 231세대에 도시가스를 신규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연료비 상승으로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꼈던 주민들의 연료비용 부담이 완화되고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현재 영천시 도시가스 보급률은 54.1%(동지역 91.6%)이며, 오는 2025년까지 영천시 5개 동지역에 도시가스 보급률 100% 달성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영천시는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으로 조교동(동부초등학교 일원), 서부동(교촌동 제일교회, 성내1길 ~ 성내3길 일원)에 도시가스 공급관 2.9km를 설치했으며 총 123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기문 영천시장과 김준석 서라벌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영천시에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