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경남농협이 원활하고 성공적인 논 하계조사료 사업 정착을 위해 ‘경남농협 논 하계조사료 사업 추진 TF’를 구성하고, 22일 1차 회의를 가졌다.

22일 논 하계조사료 사업 추진 TF 제1차 회의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경남농협)
22일 논 하계조사료 사업 추진 TF 제1차 회의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경남농협)

‘논 하계조사료 사업 추진 TF’는 경남농협 축산사업단장과 도내 축협 섬유질배합사료(TMR)공장장 6인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논 하계조사료 사업 추진계획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 논의 ▶논 하계조사료 사업관련 애로사항∙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이뤄졌다.

한편 ‘TF’는 올해 사업 종료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매달 정기 회의를 통해 논 하계조사료 사업 추진 관련 업무협의∙정보 공유를 지속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정종윤 경남농협 축산사업단장은 “축산농가의 사료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조사료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쌀 수급 안정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조사료 재배 확대”라며 “국내 조사료 생산과 유통을 활성화하고, 축산농가에게 고품질 TMR 사료 공급을 확대해 조사료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