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부터 AI‧빅데이터과 온라인 학위과정 전환 승인 통보 받아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수성대학교 AI‧빅데이터과가 교육부의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을 받아 전국 전문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온라인 전문학사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ABC융합교육센터 테스트베드룸.(사진=수성대)
ABC융합교육센터 테스트베드룸.(사진=수성대)

수성대는 23일 교육부부터 AI‧빅데이터과의 온라인 학위과정으로 전환이 승인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일반대 및 전문대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은 수성대 등 4개 대학이다.

수성대는 "정부의 4차산업혁명 역량 강화 방침에 따라 공공 부분을 중심으로 AI‧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교육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직장 등 현실 여건 때문에 온라인 수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이같은 전환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일반대학과 전문대학은 교육과정 가운데 온라인 과정이 70% 이상 넘지 못하도록 규제를 했으나 내년부터 4차산업혁명 관련 학과 등 첨단 학과에 대해서는 온라인 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수성대는 이에 따라 AI‧빅데이터과의 2024학년도 온라인 학위과정 운영을 위해 강산관에 구축된 창의융합센터에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최첨단 '하이브리드 강의실'을 마련하는 한편 온라인 강의 콘텐츠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대학내 'e러닝강좌관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 AI‧빅데이터 분야의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를 교수로 추가 채용하는 등 온라인 학위과정 전환에 대비했다.

엄기열 수성대 AI‧빅데이터과 학과장은 "4차산업혁명 분야의 핵심인 AI‧빅데이터 관련 학문을 배우고자 하는 교육수요가 굉장히 높은 만큼 우리 대학의 온라인 학위과정 전환을 통해 지역의 AI‧빅데이터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