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은 청년 전용 소통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 22일 고령군 청년 커뮤니티 공간 '고령청년 드루와락'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북 고령군은 청년 전용 소통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 22일 오후 고령군 청년 커뮤니티 공간 ‘고령청년 드루와락’ 개소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경북 고령군은 청년 전용 소통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 22일 고령군 청년 커뮤니티 공간 '고령청년 드루와락' 개소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이날 개소식에는 이남철 고령군수를 비롯해 김명국 고령군의회 의장과 노성환 도의원 및 지역 청년 10여명이 참석해 '고령청년 드루와락'의 출발의 축하와 군의 주요 청년 정책에 대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고령청년 드루와락'은 대가야 행복드림센터(구 공공도서관) 1층에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며, 청년 소모임 회의 및 문서작업, 여가활동이 가능하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의 고령군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청년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저녁 시간대는 물론 주말에도 문을 열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청년 드루와락이 지역 청년들의 문화‧소통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통 공간 확대와 더불어 청년의 삶과 함께하고자 하는 고령군의 정책적 의지가 청년정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