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젭(공동대표 김원배·김상엽)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 가상 오피스 프로덕트 'ZEP 오피스'와 'ZEP 라운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ZEP 오피스는 원격 근무에 필요한 기능을 담은 메타버스 오피스다. 지난 2월 베타 버전을 오픈, 약 한 달간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됐다. 현재 포스코이앤씨, 티웨이항공, 국민연금공단 등에서 사용 중이다.

타인의 캐릭터 근처로 이동해 바로 대화를 나누는 것은 물론, 오피스 내 회의실에서 자료를 띄우고 얼굴을 마주 보며 협업할 수 있다. 팀별 근무 현황과 일정,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슬랙(Slack) 등의 업무 도구와 연동하는 확장성을 제공해 더욱 유연한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ZEP 라운지는 오피스의 심플한 버전으로 근무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다양한 사내 행사를 쉽고 재밌게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신입사원 교육, 타운홀, 워크숍 기업 연수 등 사내 행사를 진행하기 좋다.

ZEP 오피스와 ZEP 라운지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형 프로덕트로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으며, 스페이스 당 최대 5만 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회사의 분위기, 콘셉트에 맞는 다섯 가지 테마의 오피스 템플릿을 기본 제공하며, 고객사를 위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젭 김상엽 공동대표는 "원격 근무에 최적화된 효율적 형태의 가상 오피스에 대한 오랜 고민의 결과 ZEP 오피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ZEP 오피스가 원격 근무의 뉴노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 프로덕트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