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 진량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재열)는 지난 24일 대구대학교 비호동산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산시 진량읍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대구대학교 비호동산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시 진량읍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대구대학교 비호동산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경산시)

이번 캠페인에는 진량읍행정복지센터 직원, 진량119안전센터 소방관, 진량의용소방대원, 이장협의회, 진량읍 남녀자율방범대원, 진량읍자율방재단, 대구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소방차량 1대, 긴급진화도구 등 각종 장비도 동원해 산불예방 홍보와 산불 진화요령 등의 내용으로 유익하고 알차게 진행됐다.

박주호 진량119안전센터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산불발생 위험성이 극심해지고 있다"면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일상 생활속에서 산불예방을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열 진량읍장은 "이번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해주신 기관 및 관변단체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기회를 통해 산림의 소중함과 산불의 위험을 인식하고 화기취급에 주의해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