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10일간 태안군민체육관.태안종합실내체육관서 열려 -
- 전국 40개 팀 1500여 명 참여 -

[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전국 최대 규모의 풋살 대회가 오는 7월 충남 태군에서 열린다.

‘2023 FK CUP 태안대회 협약식’ 모습.(사진=태안군청)
가세로 태안군수(왼쪽)와 한국풋살연맹 김대길 회장(오른쪽)이 '2023 FK CUP 태안대회'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태안군청)

군은 지난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한국풋살연맹 김대길 회장, 태안군체육회 최재웅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FK CUP 태안대회’ 협약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주최키로 한 태안군과 한국풋살연맹은 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대회 기간 중 선수 및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상위 풋살리그인 FK리그 소속 팀들과 생활체육팀들이 함께 참여해 대결을 펼치는 국내 유일의 대회로, 올해는 7월 1일부터 10일까지 태안군민체육관과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치러진다.

대회에는 FK리그 소속 14팀을 비롯해 생활체육 동호인 18팀, 여성부 8팀 등 총 40팀 1500여 명이 참여한다.

풋살은 축구와 유사한 구기종목으로 실내축구 또는 미니축구라고도 불린다. 11명이 뛰는 축구와 달리 5인제를 기본으로 하며, 빠른 공수전환과 함께 화려한 개인기술을 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는 TV 스포츠 채널인 ‘SKY 스포츠’ 및 유튜브 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가세로 군수는 “전국 규모의 풋살 대회를 태안군에서 유치하게 돼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태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방문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안전과 교통 등 전 분야에서 적극적인 대비에 나서는 등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