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사고∙산불예방으로 안전한 통영 만들기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통영시는 27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중앙전통시장 일원에서 화재사고∙산불예방으로 안전한 통영 만들기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27일 통영시가 중앙전통시장 일원에서 화재사고∙산불예방으로 안전한 통영 만들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통영시)
27일 통영시가 중앙전통시장 일원에서 화재사고∙산불예방으로 안전한 통영 만들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통영시)

이번 캠페인은 최근 봄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화재사고∙산불예방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으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신호 준수도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에 통영시 안문협,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여성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한국해양구조대 경남서부지부 등 지역 안전관리 단체와 협력해 지역 안전위험요소 발굴을 위한 ‘안전 한바퀴’ 활동을 주진해 중앙전통 일대의 위험 사각지대를 점검하고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과 안전문화 확산 운동을 실시했다.

캠페인 중 시민들에게 휴대용 손소독 물티슈와 안전신고 팸플릿 배부하고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등 통영시 안전 정책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봄철 대형산불 등 재난은 조금만 방심해도 발생 할 수 있다. 어린이 교통사고 또한 마찬가지”라며 “우리의 작은 관심으로 이웃과 나를 지키는 안전한 통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