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7일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2023년 성주군 지역사회치매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 성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7일 오후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2023년 성주군 지역사회치매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7일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2023년 성주군 지역사회치매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성주군)

이번 안건은 2022년도 치매관리 시행계획 추진실적 및 성과평가로 위원들은 2022년 사업실적에 대해 척도(우수, 보통, 미흡) 평가를 진행했다.

또한 지역사회 치매관련 안건에 대한 의견 공유와 치매관리사업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도 논의됐다.

논의된 의견을 반영해 내년 치매관리 시행계획을 수립및 평가를 위해 하반기에도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성주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지역 치매유관기관 대표와 치매환자 가족의 소중한 의견을 사업에 적극 반영해 성주군 치매관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성공적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치매협의체는 안심센터와 관내 치매관련 기관 단체와의 의견교환으로 군의 상황에 맞는 자문을 얻고자 구성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