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전 직원에게 홍성군 서부면사무소 즉시 집결 문자 발송
산불 3단계 발령, 700ha 소실 등 피해 막심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홍성 서부면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압하기 위해 전 직원 비상소집을 지시했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이날 현장에서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를 구성해 지휘하고 있다.(사진=충남도청)
김태흠 충남지사는 이날 산불현장에서 통합지휘본부를 구성해 지휘하고 있다.(사진=충남도청)

도는 2일 오후 4시 56분 충청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장(김태흠 도지사) 명의로 도청 전 직원에게 홍성군 서부면사무소로 즉시 집결하라는 내용의 문자를 발송했다.

이번 비상소집은 건조한 날씨에 강한 바람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으며, 이날 오후 1시 20분을 기해 산불 3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내린 조치다.

도 직원들은 문자 수신 직후 서부면사무소로 집결, 소방본부 지휘를 받으며 산불 진화에 투입되고 있다.

김태흠 충남지사가 홍성 서부면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압하기 위해 전 직원 비상소집을 지시했다.(사진=충남도청)
김태흠 충남지사가 홍성 서부면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압하기 위해 전 직원 비상소집을 지시했다.(사진=충남도청)

앞서 홍성 산불은 이날 오전 11시쯤 발생했다. 오후 4시 30분 기준 700㏊가 소실되고, 주택 6가구와 축사 1동, 양곡사당 1동 등이 불이 탔다.

산불 발생 현장 인근 거주 주민 100여 명은 서부초등학교와 서부면누리센터로 대피 중이다.

도는 산불 발생 직후인 오전 11시 5분 헬기를 투입하는 등 총 17대의 헬기를 진화에 투입했다. 투입 장비는 진화차 12대, 소방차 24대, 지휘차 1대 등이다.

진화 투입 인원은 도 직원을 빼고, 공무원 700명, 소방 200명 등 총 1649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