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서

[전남=뉴스프리존]조용호 기자= 전남 강진군은 배우 이재룡이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배우 ‘이재룡’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배우 ‘이재룡’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배우 이재룡은 MBC공채 탤런트로 데뷔하고 깔끔한 외모로 젊어서는 하이틴 스타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종합병원 시리즈, 뷰티풀마인드 등의 메디컬 드라마에 다수 출연한 베테랑 연기자이면서 지금은 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재룡은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가 각 지역에 활기를 돋우는데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제 마음의 고향인 강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제로 강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지난 1월, 가수 ‘강진’을 시작으로 국악인 ‘김준수’, 가수 ‘문희옥’, 프로골퍼 ‘이재경’, 배우 ‘김승우’ 등 유명 인사 등을 선정해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영상을 제작, 홍보에 힘쓰고 있다. 응원 릴레이 영상은 강진군 공식 유튜브 채널 ‘찐TV’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에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