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대학교 총학생회는 21일 기존 제1학생회관에 있는 총학생회실을 이진숙 총장 집무실이 있는 대학본부 앞으로 임시 이전해 충남대와 한밭대 간의 졸속 대학통합 반대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대학교 총학생회는 21일 기존 제1학생회관에 있는 총학생회실을 임시적으로 이진숙 대학총장이 위치하고 있는 대학본부 앞으로 이전해 충남대와 한밭대 간의 졸속 대학통합 반대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이기종 기자)
충남대학교 총학생회는 21일 기존 제1학생회관에 있는 총학생회실을 이진숙 총장 집무실이  있는 대학본부 앞으로 임시 이전해 충남대와 한밭대 간의 졸속 대학통합 반대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이기종 기자)

이번 충남대 총학생회의 임시 총학생회실 운영은 지난 17일 한밭대학교의 대학통합 기본원칙(안)과 관련한 충남대 중앙운영위원회의 입장문 발표에 이은 충남대와 한밭대 간의 졸속 대학통합 반대 시위의 일환이며 오늘(21일)부터 1주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충남대 총학생회가 대학본부 앞에서 임시적으로 총학생회실을 운영하게 만든 배경은 윤석열 정부의 교육부가 학교당 1,000억 원이라는 조건으로 추진하는 글로컬대학 30 사업과 이와 관련된 지난 주말 오용준 한밭대학교 총장의 대학통합 기본원칙(안) 공개, 그리고 연이은 이진숙 총장의 충남대학교 기본원칙(안) 공개 및 반박 등이 나오면서 그동안 묻혀왔던 ‘충남대-한밭대’ 졸속 대학통합의 반대 목소리가 학내에서 커지고 있는 상황과 연계돼 있다.

이런 목소리는 충남대 교수회 외에도 한밭대 총학생회에서도 나오고 있으며 조만간 한밭대 총동문회도 정기총회를 가지고 오용준 한밭대 총장과 이진숙 충남대 총장의 입장문에 대한 대응으로 100년 역사에 부합하는 국립한밭대학교 총장의 역할과 총동문회의 요구사항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 총학생회실 운영 등과 관련해 충남대 총학생회는 지난 19일 공지한 예고문의 마지막에서 “지금은 시험으로 인해 심신이 지쳐있을 시기인 것을 알고 있으나 어느 때보다 관심이 절실한 상황”이라면서 “난관을 함께 헤쳐갈 수 있게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