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총괄본부] 뉴스프리존 미디어 뉴스센터 김경훈 김정순입니다.
저희 뉴스프리존 전국 광역취재본부에서 보도한 기사를 헤드라인 뉴스로 간추려 본 5월 셋째주  서울 경기 인천 충청남도와 충청북도권 소식입니다.   

서울시의회 이소라 의원-2년간 인쇄비 등 100억원 넘게 써?
-“서울시회 이소라 의원은 최근 2020년 1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서울시와 산하기관은 종이구입과 인쇄 관련 비용으로만 약 100억원을 넘게 썼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의원은 “탄소중립 및 실천을 위해 시민들에게 개인이 아껴 쓰라고 촉구하기 앞서,공공기관부터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하고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며 서울에서 뉴스프리존 김석기자의 보돕니다.

경기도- AI기반 도민고독사 대응 서비스 개발
경기도는 17일 ‘AI,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도민의 고독사 예방과대응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23년도 마이데이터 종합기반 조성사업’ 실증서비스 과제에 선정됐기 때문이며 안산시, 한국전력, 에스케이텔레콤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할 것이라는 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의 보돕니다.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청라, e-스포츠 게임산업의 메카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에 총사업비 1조6200억 이상이 투입되는  E-스포츠 게임특화단지가 조성될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 유정복 시장은 17일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청라 G-Tech City 조성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뉴스프리존 인천권 김경은 기자의 보돕니다.

충청남도 충남농어촌공사-고령 은퇴 농업인 연금제 도입 '맞손'
-“충청남도 전형식 정무부지사는 한국농어촌공사 남윤선 충남지역본부장과  고령 은퇴 농업인 연금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뉴스프리존 충남권에서 박성민 기자의 보돕니다.

충청북도 충주국가정원-왜곡 포장된 실체없는 공약 비난 

-“충주시가 수년 간 추진해 온 충주국가정원 조성은 실체가 없는 구상에 그쳐 그동안 헛물만 켰다는 지적기사를 뉴스프리존 충북권 조영은 기자가 보도했습니다.
조영은 기자는 “대통령 공약과는 달리 현 정부 미래비전인 120대 국정과제에서 배제됐기 때문”이라며 “심지어 산림청의 향후 5개년 국가정원 조성 계획에도 들어있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뉴스프리존 5월 셋째주 전국 네트워크 헤드라인 뉴스 2부는 잠시 전하는 말씀 듣고 이어집니다.

취재/김경훈 김정순 영상편집/김현태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