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총괄본부]뉴스프리존 미디어 뉴스센터 김경훈 김정순입니다.
저희 뉴스프리존 전국 광역취재본부에서 보도한 기사를 헤드라인 뉴스로 간추려 본 5월 셋째주 2부는  경상남도와 경상북도 부산광역시, 전라남도와 전라북도권 소식입니다.   

경상남도 박완수 지사-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통과 강조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국가 우주항공 거버넌스 강화 전략 세미나’에서 우주항공산업을 경남의 성장동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우주항공청을 조기에 설립하겠다는 의지를 재천명했습니다. 
세미나는 하영제 윤영석 이헌승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이 공동주최로 열렸고, 박동식 사천시장, 최원호 과기부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장,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장, 우주항공분야 전문가와 기업체 등이 참석했다고 경남권에서 이진우 기자의 보돕니다.

부산광역시-키자니아 부산-어린이 '2030엑스포스튜디오' 무료체험
-“부산시가 키자니아 부산은 오는 6월까지 운영중인 직업체험 테마파크 2030 엑스포스튜디오에 교육 취약계층 어린이 2030명에게 이를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부산의 한선주 기자의 보돕니다.”“

경상북도 이철우 지사-"포항시정 챙겨라" 발언 반감 기류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16일 주재한 간부회의에서  부지사에게 포항시정을 꼼꼼히 챙겨보라고 당부한 사실이 알려지자 포항시는 물론 지역사회에 반감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고 뉴스프리존 경북 조상휘 기자의 보돕니다.
조상휘 기자는 그 내막을 전하며 “이 도지사의 발언은 오해의 소지가 있다. 독립된 지자체 행정에 관여하는 행보는 자제돼야 한다"는 포항사회 네트워크 관계자와 포항시 관계자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전라북도 삼성전자-전문인력 양성 지역 관ㆍ산ㆍ학 협력
-“전북도가 최근 전주비전대학에서 전북형 삼성 스마트공장 보급사업을 설명하고 지역 대학과의 인력양성 협력방안에 대한 홍보행사를 개최했다는 뉴스프리존 전북권 오운석 기자의 보돕니다.
오운석 기자는 전라북도는 지난 3월 16일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전북, 대한민국 중소기업 제조혁신 1번지 도약! 전북형 삼성 스마트 공장 300개 구축(`23~26년)’이란 비전과 목표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고 전했습니다.

전라남도GS칼텍스-에너지 빈곤 해소위해 ‘6억원 후원’
-“GS칼텍스가  5년간 총 100억 원의 사업비를 후원하는 가운데 여수시 에너지취약계층에게만  6억 원이 쓰여질 것이라는  뉴스프리존 전남권 강승호 기자의 보돕니다. 
GS칼텍스의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은 에너지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개선 국고보조금 사업 중 민관협력 첫 사례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뉴스프리존 전국 광역취재본부에서 송출한 기사를 헤드라인 뉴스로 간추려봤습니다.
저희 뉴스프리존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시면 보도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디어 뉴스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취재/김경훈 김정순 영상편집/김현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