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시민감사관 연찬회 개최

시민감사관 연찬회 / 사진=오산시

[뉴스프리존,오산=김용환 기자] 오산시는 14일 시민감사관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민감사관 연찬회'를 개최했다.

시민감사관은 시민의 민생과 관련한 생활현장에서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고 시민의 불편사항을 해결 하는 등, 깨끗하고 공정한 오산시를 만들기 위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시청 물향기실에서 진행된 행사는 2018년 시민감사관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과 시민감사관으로 구성된 사례연구 5개 팀을 추첨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구성하였으며, 사례연구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시민감사관 활동계획으로는 현장투어, 워크숍, 사례연구팀 운영, 자체감사 참여, 1일 포청천, 시정 건의/제보 등 활동 계획에 대한 연찬회로 이어졌으며, 추첨을 통해 구성된 사례연구팀은 교통, 환경, 교육 등 각 분야별 시정에 건의 또는 제안하고 싶은 내용을 3월부터 9월까지 집중적으로 사례를 연구하여 10월에 연구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2009년 시민명예감사관제 운영 규정으로 시작해 2017년 조례개정을 통해 오산시 시민감사관 운영 조례로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