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청와대 제공

[뉴스프리존=김현태기자]정부는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와 함께 채용비리 근절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강원랜드 등 공공기관의 채용비리와 관련한 후속 조처를 철저하게 그리고 속도를 내서 처리하며, 책임자에게 엄중책임을 물을 것을 지시했다.

15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공공기관 채용비리 결과를 보고 받은 뒤 채용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 책임자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공공기관 채용비리 특별점검과 감사원 감사, 검찰 수사 등으로 들어난 채용비리 연루자는 강원랜드 226명를 포함해 공공기관과 공직유관단체 등에서 최소 320여 명으로 추산된다.

문 대통령은 공공기관들의 대응방식이 미온적이었다고 판단하고 채용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내리라고 지시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임종석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공공기관 부정합격자에 대한 앞으로의 조처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강원랜드의 경우 채용비리와 관련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226명 전원에 대해 직권면직 등 인사 조처를 한다는데 뜻을 모으고,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강원랜드 226명은 검찰 수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조사 결과 점수 조작 등을 통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사람들로 지난달 5일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