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 17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필리핀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2016년 10월, 필리핀 팜팡가주 바콜로 지역의 사탕수수밭에서 살해당한 한국인 시신 세 구가 발견됐다. 얼굴엔 구타 흔적이 가득했고, 목에는 교살 자국이 발견되었다. 그러나 직접적인 사인은 머리의 총상이었다.

세 명의 신원을 확인한 결과, 이들은 한국에서 유사수신 업체를 운영하다 투자 원금을 투자자에 돌려주지 않고 필리핀으로 도주한 상태였다. 누가, 왜 이들을 살해한 것일까? 그리고 이들이 가지고 온 범죄수익금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사건 직후 필리핀 현지 경찰과 코리아 데스크는 발 빠르고 과학적인 수사로 용의자를 두 명으로 압축했고, 한 명은 한국에서, 또 다른 한 명은 필리핀에서 검거되었다. 하지만 이들은 직접적인 범행을 부인하며 서로를 주범이라고 지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 검거된 A씨는 자신이 B씨의 범행을 도왔을 뿐 총은 B씨가 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수색 끝에 A씨가 강에 버린, 유력한 증거가 될 휴대전화를 찾아냈고 거기에서 범죄를 모의한 흔적이 발견되었다.

한편, 필리핀 이민청 보호소에 수감된 피의자 B는 그 사이 보호소 관리자를 돈으로 매수해 탈옥을 감행했다가 다시 검거되었다. 지니고 있던 7억 원도 사망자들의 돈이 아니라 자신의 돈이라고 주장했다.

투자사기 피해자들은 B씨가 사망한 세 사람에게서 가로챈 돈으로 도피를 꾀하거나 필리핀에서 시간끌기를 하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사탕수수밭 살인사건의 비밀, 138억은 어디로 사라졌나'편에서는 필리핀과 한국을 오가며 의문의 사탕수수밭 살인 사건의 실체를 밝히고, 살해당한 세 명이 투자받은 138억 원의 행방을 추적한다. 17일 밤 11시 15분 방송.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