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이 군민 안전을 위해 총 11개소 20개의 스마트 횡단보도를 조성하고 있다.

충남 예산군이 군민 안전을 위해 총 11개소 20개의 스마트 횡단보도를 조성하고 있다.(사진=예산군청)
충남 예산군이 군민 안전을 위해 총 11개소 20개의 스마트 횡단보도를 조성하고 있다.(사진=예산군청)

25일 군에 따르면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장소는 ▲예산여자중학교 앞 3개소 ▲벚꽃로 155번길 입구 2개소 ▲터미널사거리 4개소 ▲대산아파트 1개소 ▲아뜨리움아파트 1개소 ▲석탑사거리 4개소 ▲무한교차로 1개소 ▲치유의숲 입구 1개소 ▲예산고등학교 앞 1개소 ▲예화여자고등학교 정문 1개소 ▲쌍송배기 버스승강장 앞 1개소 등 총 11개소다.

스마트 횡단보도는 ▲바닥형 보행신호등 보조장치 ▲보행자 음성안내장치 ▲과속 및 정지선 계도 운전자용VMS ▲활주로형 도로표지병 ▲우회전 알리미 ▲투광등 등이 설치된다.

어린이집이나 학교, 주택 밀집지역 등 어린이와 노인과 같은 교통약자를 고려한 설치를 통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최재구 군수는 “군민의 소중한 생명보다 귀중한 것은 없는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가운데 안전한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