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멘토와 함께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유익한 시간 가져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미래인재센터)는 5월 25일과 26일 이틀동안 관내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진주시 중학생들 대학 탐방 장면.(사진=진주시)
진주시 중학생들 대학 탐방 장면.(사진=진주시)

미래인재센터 대학탐방은 학생들이 서울지역 명문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대학 문화를 체험하고, 대학생 멘토들과 진학 설계의 시간을 가지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계획하고 대학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매년 학생과 학부모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대학탐방은 서울대학교와 경희대학교 캠퍼스를 재학생 멘토와 함께 견학하고 진로·진학 멘토링을 통해 전공 탐색과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대학로 연극관람은 대학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값진경험으로 학생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탐방에 참가한 한 학생은 “서울에 있는 명문대학교를 직접 가서 보고 느끼며,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니 더 열심히 공부해서 반드시 목표를 이루어야겠다는 동기 부여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래인재센터는 원어민영어회화 프로그램인 ‘방학영어캠프’ 수강생을 다음달 16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