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15개 기업, 수출상담회 105건
현지 바이어와 개별상담 21건 진행

[인천=뉴스프리존] 김경은 기자=인천 남동구 태국 시장개척단이 877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남동구는 26일 태국 시장개척단가 지난 22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현지 업체들과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하고, 25일 귀국했다고 밝혔다.

 시장개척단에 참여한 남동구 15개 기업은 이 기간 수출상담회 105건, 현지 바이어 개별상담 21건 등 126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전체 수출 상담 규모는 약 877만 달러로, 이 가운데 거래가 유력하거나 계약체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금액은 약 447만 달러로 전망됐다.

일부 업체는 현지 업체와 백화점, 쇼핑몰 입점을 추진했고, 바이어의 남동구 공장 방문이 예정된 업체도 있다. 특히 이번 시장개척단의 목적인 수출 판로 개척인 만큼 당장 눈앞의 결과보다 바이어의 마음을 얻는 것이 우선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참여 업체들 역시 사후간담회를 통해 시장개척단 기간과 기업 참여 등을 확대해달라고 구에 건의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우리 기업들의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현지 업체의 반응과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기회였고, 매우 긍정적이었다”라며 “수출 상담이 즉시 계약으로 이뤄지기 어려운 만큼 지속적인 지원과 피드백으로 기업들의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시장개척단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바이어 발굴 및 매칭에 13명이 매우 좋다는 의견을 보였고, 목표 달성 가능성에는 매우 좋음 5명, 좋음 7명 등이었다.

남동구 태국 시장개헉단이 현지 업체와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
남동구 태국 시장개헉단이 현지 업체와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