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두달 동안 주 1회 총 10차 지원하는 관내 유치원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통통이음 통합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북고령교육지원청이 지난 25ㅇ일 관내 유치원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통통이음 통합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고령교육지원청)
경북 고령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관내 유치원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통통이음 통합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고령교육지원청)

'통합체육 프로그램'은 장애.비장애유아가 함께 체육활동을 하며 나눔과 배려, 공동체 의식을 실천하고 서로 소통하는 교육활동이다. 

진행은 교육지원청에서 파견된 통합체육 전문강사가 유치원을 방문해 큰 풍선 활동, 문어 술래잡기, 쉬폰천 활동, 파라슈트 활동, 짐볼 술래잡기 등 유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다양한 놀이를 한다. 

특히 유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유아에게 또래와 의사소통하는 방법 및 사회성의 향상을, 비장애유아는 체육활동 중 자연스럽게 배려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세원 교육장은 "놀이 및 체육 등 자연스러운 활동을 통해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가 상호협동하고 긍정적 인식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