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한밭대학교 총동문회는 개교 96년 주년을 맞이한 시점에서 졸속통합 반대 입장에 대한 현수막을 게재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밭대학교 총동문회는 개교 96년 주년을 맞이한 시점에서 졸속통합 반대 입장에 대한 현수막을 게재했다.(사진=이기종 기자)
한밭대학교 총동문회는 개교 96년 주년을 맞이한 시점에서 졸속통합 반대 입장에 대한 현수막을 게재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이번 한밭대 총동문회의 현수막 게재는 통합대책위원회의 오용준 총장 면담, 학내 구성원 대상 글로컬대학30 사업 예비지정 신청서 관련 구성원 설명회 참석 등의 과정을 거친 후 자체적인 논의 끝에 나온 결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한밭대 학내의 제6차 대학평의원회 회의에서 나온 결과인 충남대 통합 조건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예비지정 신청서 부결 결정 등을 반영했다.

이와 관련된 현수막은 ▲한밭대 최고의결기구 ‘충남대 통합-글로컬대학 사업 추진’ 부결 결정 ▲존경하는 후배님 “부족하지만 자랑스런 국립한밭대를 살려주십시오”▲9만 동문들은 “거점국립충남대가 아닌 국립한밭대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흡수통합이 아닌 자체독립으로 “100년 역사를 맞이합시다”▲“71년 역사보다 96년 역사가 자랑스럽습니다”▲몇년이 결려도 “글로컬대학30”은 한밭대 단독으로 가야 한다 ▲ 9만 동문 "단독 글로컬대학 적극 협력, 100년 역사 지키겠습니다" 등이다. 

배지훈 한밭대 총동문회 통합대책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학교 차원에서 총동문회에 아무런 정보공유도 제공하지 않은 배경과 총학생회가 학교 현안에 대해 미온적인 태도를 보인 이유 등을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한밭대의 상징 중 하나인 총동문회가 제대로 된 역할과 기능을 발휘해 힘없이 100년 역사가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