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통신장비 제조업체인 에릭슨엘지와 함께 '5G 네트워크에 AI(인공지능)·QoS(Quality of Service) 기능을 더한 차세대 코어 기술'을 시연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API 형태로 구성한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연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API 형태로 구성한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연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에릭슨엘지는 5G 네트워크에 'QoS 보장 기능'을 결합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자동 주차 서비스'와 '재난용 드론 서비스'에 적용해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AI 기반의 네트워크 혼잡도 예측 기능'을 결합한 5G 네트워크를 통해 자율 주행 차량이 혼잡 지역을 피해 이동 동선을 재설정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LG유플러스 측은 API 형태로 제공되는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다양한 앱이 가진 서비스를 네트워크와 조합해 새로운 앱을 개발하거나 기존 앱을 고도화할 수 있다며, 핵심 기술 개발 역량이 부족한 중소 앱 개발사가 보다 쉽게 신규 앱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이상헌 NW선행개발담당은 "차세대 코어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빼어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연구를 꾸준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