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프로그램 6월 말까지 연장…근로자·프리랜서 등 누구나 신청 가능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는 ‘휴식과 일이 공존하는 여행의 가치, 충남의 품격’을 비전으로 내건 ‘워케이션 충남’의 태안군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고 7일 밝혔다.

‘워케이션 충남’의 태안군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사진=워케이션충남 누리집)
‘워케이션 충남’의 태안군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사진=워케이션충남 누리집)

앞서 도는 보령, 부여, 예산, 태안 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상품(숙박+업무공간+체험+관광+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기획해 4월 25일부터 지난 2일까지 매주 화-금(3박 4일) 운영한 바 있다.

참가자들은 노트북과 휴대폰만으로도 업무를 충분히 처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았고,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아 워케이션 재참가를 희망하거나 가족들과 함께 재방문 의사를 밝히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큰 호응을 얻은 4개 지역 프로그램에는 모두 170여 명 근로자가 참가하면서 목표 인원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도 거뒀다.

도는 공식 일정 종료 이후 추가 연장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숙박, 업무공간 등 운영 제반 사항을 고려해 태안군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연장 운영키로 했다.

태안군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만리포 해변 산책로를 따라 숙소, 업무공간, 체험활동(서핑, 숲 해설 등)과 해변 플로깅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고, 편리한 동선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신청은 기업 재직자, 4대 보험에 가입된 프리랜서 및 특수고용직 종사자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참가비 일부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도는 오는 9-10월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선착순 모집 마감 예정으로 자세한 신청 방법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이나 충남문화관광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 참가자는 “탁 트인 바다, 논밭 풍경을 즐기며 업무를 하는 여유롭고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지역의 특색있는 체험활동과 해변, 숲 쓰레기 줍기 활동을 통해 뿌듯한 마음도 커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참가자들의 선호도 분석 및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업무·회의 공간 등 인프라를 보완할 것”이라며 “차별성 있는 워케이션 상품을 기획해 충남형 워케이션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