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0년 말 도담~단촌 간 우선개통 위해 구슬땀...임청각 복원 탄력

김상균 이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건설현장 관계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철도공단

[뉴스프리존=전성남 선임기자]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철도공단) 이사장은 22일 강원본부(강원도 원주시 소재) 사무실을 방문하여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는 등 소통행보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뒷받침한 핵심 교통수단인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개통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서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연장 145.1km)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일제에 의해 철도로 훼손된 임청각 복원을 위해 2020년 말 우선개통을 목표로 하는 도담∼단촌 간 공정 추진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또한 현장에서 근무하는 협력사 직원들과 도담∼영천 복선전철이 개통하는 날까지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시공할 것을 함께 다짐했다.

한편 도담∼영천 복선전철 사업은 2018년 말까지 55%의 공정추진계획으로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 구간이 개통되면 청량리에서 영천까지 1시간 50분(현재 4시간 39분)으로 제2의 경부고속철도 역할을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철도 교통편의를 국민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균 이사장은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을 안전하고, 고품질의 철도로 건설한 경험을 살려, 도담∼영천 복선전철 등 강원본부 관내 다른 철도건설 사업도 최고의 품질은 물론 안전하게 시공하여, 세계 최고의 철도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