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캡처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 권상우와 최강희가 매회 사건 해결을 할 때마다 추리의 묘미를 전하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에서 마약견 형사 하완승(권상우 분)과 추리퀸 유설옥(최강희 분)이 시즌2에서 접수한 주요 사건은 1회 결혼 사기단 소탕 작전을 포함해 연쇄 방화사건, 노량동 살인, 기숙학원 연쇄살인까지 총 4번에 이른다.  

이들은 해결하고자 하는 열의와 남다른 추리, 행동력으로 안방극장에 흥미진진함을 전하는 중이다. 그 중 특히 범인이나 범행수법, 단서를 확보하는 등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긴 순간만을 모아 되짚어봤다. 

먼저 연쇄 방화사건은 첫 번째 범인 나진태와 모방 범죄를 저지른 초등학생까지 범인이 2명이었다. 유설옥은 나진태의 화재 예고 영상으로 방화 장소와 순서를 짐작, 영상 속 책상 위에 있는 팸플릿을 보고 그가 불을 낼 구체적인 장소까지 유추해냈다. 하완승이 어린 원재와 변호사인 아이 아버지를 상대로 필요한 대답을 이끌어낸 것 또한 통쾌함을 준 장면이었다.     

마트 주인 살인 사건 편은 공시생들로 가득한 노량동의 생생한 현실이 담겨 살해동기부터 용의자 특성까지 한층 리얼했다. 파스 냄새와 손에 묻은 볼펜 자국, 상처로 범인을 확신한 설옥의 예리함이 돋보였으며 완승이 살인교사 공범에게 날린 "똑바로 봐 이 새끼야, 넌 이런 할아버지를 두 번이나 죽인 거야"라는 일침은 이번 범죄의 씁쓸한 메시지까지 전했다.

고립된 기숙학원의 연쇄 살인사건 편 역시 수백 개의 CCTV 사이에서 아무도 모르게 사람을 셋이나 죽인 범행수법을 좇는 과정이 쫄깃하게 그려졌다. 무엇보다 설옥이 차 티백 속에서 독이 든 담배 필터를 발견하고 범인을 압박, 완승이 도망친 그를 끝까지 쫓아 제압하는 장면은 완벽한 두 사람의 호흡이 빛난 순간이었다. 

이처럼 극 중 발생하는 사건과 추리 과정이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추리의 여왕 시즌2’에는 현재 사라진 반지의 행방, 성추행 사건이 기다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주 새롭게 펼쳐질 미스터리한 사건까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놓치지 않게 만들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는 4월 4일(수)에 11회가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