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심장협회(AHA) BLS Instructor(강사) 자격 교육실시

[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속초시 자율방재단(단장 최상섭 : 강원도 자율방재단연합회장)'에서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BLS Instructor Course는 지난 1일, 양 일간 구명호흡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골든타임 내에서 실시되는 구명구급법을 보급하고 강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강사(Instructor)를 양성하기 위하여 미국심장협회(AHA) BLS Faculty로 활동 중인 손상철 교수를 초빙하였다. 속초시와 인접해 있는 인재군 자율방재단(단장 정영식)의 핵심 임원진도 교육에 참여하였다.

교육에 참석하여 실전같은 훈련에 임하는 자율방재단원들의 모습

미국심장협회(AHA)는 전 세계에서 심혈관계 질환으로 죽어가는 사람을 구하기 위하여 5년마다 심폐소생술(CPR)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단체로 자격과정의 신뢰도, 훈련강도, 자격의 국제적인 지명도와 수준이 검증된 인증 교육프로그램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대표적으로 진행한 손상철 교수는 “지역사회의 재난과 재해로부터 안전을 위하여 봉사하는 자율방재단원이 국제적인 인증교육과정을 거쳐서 검증된 실력을 갖추게 되면 더욱 높은 참여의식과 자신감으로 활동을 하게 되는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난다.”고 말했다.

AHA BLS Instructor 교육을 모두 마치고 기념촬영

‘당신도 죽어가는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는 슬로건으로 안전한 세상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는 국제구명구급협회(AHA International Training Center) 한국본부(본부장 손상철 교수)에 의하면 국내 자율방재단 중 미국심장협회 BLS 강사 자격을 취득한 곳은 김포시 자율방재단, 가평군 자율방재단, 양주시 자율방재단에 이어 속초시 자율방재단과 인재군 자율방재단이 합류하게 되었으며, 기타 단체들도 점차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