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의원 전해철 의원과 만나서 나눈 얘기 " 필승! 그리고 나눠요"

서울시장에 출마하는 박영선 후보와 경기도지사에 출마하는 전해철 후보와 만났을때 서로 '격려'와 '응원'을 하며 손을 마주 잡았다.

[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박영선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민주당 후보 누가 서울시장 본선에 나가도 안철수 후보를 2배 이상 앞지른다"고 하면서  "박원순 시장 대세론이 무너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여론조사(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지난 5~6일 서울시민 10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박원순·우상호 예비후보 3인이 각각 서울시장 본선에 나갈 경우 모두 2위인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에 두배 이상 앞섰기 때문이다.

이에 박의원은 “설문에서 먼저 민주당 세 후보에 대한 지지도를 물었어야 했는데, 야당과 여당 후보 간 가상 경쟁구도를 만들어 여론조사를 실시해 일반적인 패턴과 조금 다른 측면이 있다”며 “결과적으로는 박 시장 대세론이 무너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박영선 의원은 현역 국회의원 10%감산, 여성 10% 가산 규정을 적용받아 본인 득표율을 그대로 인정받는다.

여성 후보에게는 득표율의 최대 25%를 가산한다는 규정이 있지만 전·현직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은 가산 폭이 10%로 줄어든다.
반면 우상호(서울 서대문갑) 의원은 10% 감산을 감수해야 한다

박영선 예비후보는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지하철 역사 공기질 개선으로 미세먼지 없는 맑은 서울을 위한 약속을 제시하는 열 세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박영선 북콘서트 당시 '박영선과 동행' 이란 밴드의 회원들이 박의원을 응원했다 / 사진 김은경기자
서울시장 출마선언식, 영상 브리핑. 사회, 진행,PT, 연설을 박의원이 했다. '대체 못하는게 뭐지?' 라는 말이 객석에서 들려왔던 당시 /사진 김은경기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