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교육예산 5조원 시대를 여는 힘있는 교육감 되겠다”

고석규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 출마선언과 기자회견 [사진=고석규 사무실]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교육기회의 불평등, 학교폭력과 미세먼지 등 안전문제, 막대한 사교육비 지출 때문에 공교육이 위협을 받고 있는 것이 우리 교육의 현실입니다.교육의 위기를 벗어나는 길을 오로지 사람을 키우는 일 뿐입니다.”

9일 전라남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교육감 출마선언과 기자회견을 가진 고석규 예비후보는 ‘사람중심의 포용교육과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교육’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남교육 희망대장정’을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고 예비후보는 “사람을 키우는 교육을 통해 위기의 대한민국을 벗어나야 한다”면서 “낡은 교육을 틀을 깨라는 도민의 준엄한 명령을 실천하기 위해 교육감 선거에 나섰다”고 밝혔다.

특히 고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선후보 정책공간 국민성장 교육팀장으로 교육정책을 개발해 문재인정부 교육정책의 초석을 마련한 경험을 최대한 활용,전남 교육예산 5조원 시대를 열겠다고 공언했다.

또 고 예비후보는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맞는 우리 교육현장이 갖춰야 할 과제는 안전과 자율”이라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교육모델을 전남교육에서 찾을 수 있도록 힘있는 교육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 예비후보는 사람중심의 포용교육과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도민들에게 다섯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이 약속에는 △전남형 교육모델을 개발해 모두의 꿈을 키워주는 맞춤교육

 △4차 산업혁명시대에도 인간성을 잃지 않고 교육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는 미래시민교육

△고교무상교육 등 적극적인 교육복지를 통한 무한책임교육

△전남형 작은학교 강화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더불어교육

△폐교와 유휴교실을 활용해 마을문화교실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상생교육이 포함돼 있다.

이와 관련, 고 예비후보는 “다섯가지 약속을 뒷받침하는 40여개의 세부 공약과제는 단계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며 “능력있는 힘있는 사람중심의 교육감이 전남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뿐 교육에는 좌우가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500여명의 주요 인사들과 지지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수화통역사를 배치해 장애인들과 소통하는 배려를 잊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