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의 내일을 위한 ‘7대 분야 - 15개 공약’ 발표

김미경 은평구청장 예비후보가 사무실 개소식 축하 참석자들에게 인사 하는 모습./사진제공=김미경 은편구청장 예비후보 사무실

[뉴스프리존=전성남 선임기자]]김미경 더불어민주당 은평구청장 예비후보는 8일 은평구 통일로 830 파레제페빌딩 10층 선거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미경 예비후보는 “은평의 ‘내일’을 일으키는 구청장이 되겠다”며 “여기서 ‘내일’은 남북화해시대 대륙으로 가는 철도 rail(레일)과 나의 일자리(내 일), 그리고 은평의 미래(내일) 등 3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예비후보는 “지난 2월 28일 출마선언문에서 말씀드린 대로 주민참여형태로 의견을 접수받아 공약을 선정했다”며, 은평의 내일을 위한 7대 분야-15개 공약을 발표했다.

7대 분야는 △주민의 생각을 담겠습니다 △남북화해시대, 도약하는 은평 △시민의 권리가 되는 복지와 안전 △지역경제를 살리는 선순환 공공일자리 △개발과 재생이 결합하는 친환경 성장도시 은평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 은평 △문화를 성장 동력으로, 컬쳐노믹스 은평으로 구성됐다.

특히 15개 공약 중 눈에 띠는 사업으로 주민청원제도 도입, 은평정책연구소 및 복지재단 설립, 주민이 직접 공공시설을 관리하는 마을기업 확대, 진관동 광역자원순환센터 완전 지하화 및 상부에 체육센터 건립, 문화바우처 제도 운영 등이다.

은평구청장 김미경 예비후보는 “은평에서 45년을 살면서 구의원 2번, 시의원 2번을 역임했고, 당원과 주민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았다”면서“또한 저는 당이 어려워 아무도 나서는 후보가 없을 때도 출마를 자처하는 등 선당후사를 실천해 온 저는 이제 저 자신의 모든 삶을 걸어 ‘주민과 함께, 주민을 믿고, 주민의 행복을 위하여’ 구청장에 도전 한다”며 당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 박영선, 우상호, 박주민 국회의원과 당원 및 지지자 1,000여명이 참석해 축제 전야제를 연상하게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