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 화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뉴스프리존=김영언 선임기자]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 화폐의 실용 방안과 그에따른 가치에 대해서 전국 200여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일 압구정동 크루즈378에서 포럼을 개최한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포럼에는 전자화폐에 대한 관심은 많으나 사회적으로 합법 불법 찬반 여론도 많고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들을 교류한다는 의미를 두고있다.

전자화폐의 도입은 대기업 삼성부터 서울시청에서 환경단체 등 다양하게 개발 연구하고 있다.

그런 반면에 세금 도입 방안을 찾지 못한 정부는 지난 1월부터 화폐도입 G20 개국을 돌며 전자화폐 세금 부과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6.13지방 선거이후 기획재정부는 G20 국제금융체제 2차 실무회의를 연계해 가상화폐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지방선거 기간이라 정부의 대응은 늦어질 수 밖에 없어서 대다수의 투자자들은 혼란 스럽기만하다.

이러한 문제 속에 4차 산업의 관문에서 반듯이 해결해야할 블록체인 기술을 위해 최근 일반인들의 궁금증을 알기쉽게 풀어 지식 정보 전달을 하고자 많은 곳에서 설명회가 개최된다.

(주)나우미가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일반인들에게 지식 전달 측면에서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열린다.

(주)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개발연구소가 개발한 암호화 화폐 기술 개발자 전용욱 소장이 직접 포럼에 참여한다.

또한 반응형 스포츠 시뮬레이터 개발 국내 최초 3D스크린골프 개발사 (주)유니에보는 가상현실 VR과 증강현실 AR 최첨단 4K 3D 그래픽 기술을 접목 기존 스크린 골프를 혁신적으로 교체하는 프로그램을 암호와 화폐와 함께 진행한다는 방안을 포럼을 통해 밝힌다.

그 밖에 포럼에 참여하는 공동 주관사 (주)다인콘텐츠컴퍼니 (주)마트비 에서는 암호화 화폐의 실용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요즘 사회 전반적으로 블록체인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일들이 많이 발생한다. 그러한 피해를 보완하고 4차 산업 진입에서 블록체인이 안전하게 자리 잡을수 있도록 하자는 목적에서 이번 포럼이 만들어지는 자리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